경인통신

이재명 경기지사, SBS에 “법으로 간다!”

“조폭몰이의 허구 밝히기 위한 법적조치 돌입”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8/08/05 [00:38]

이재명 경기지사, SBS에 “법으로 간다!”

“조폭몰이의 허구 밝히기 위한 법적조치 돌입”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8/08/05 [00:38]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SBS그것이 알고 싶다제작진을 상대로 법적조치를 예고했다.

 

이 지사 측은 3SNS를 통해 발표한 입장문에서 “SBS'그것이 알고 싶다' 담당PD는 쉽게 확인할 수 있었던 사실관계를 제대로 파악하지 않은 채 방송을 제작했다, 방송에서 조폭연루의 근거로 제시한 내용들이 '팩트'가 맞냐는 것이 문제의 본질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SBS'그것이 알고 싶다' 담당PD는 그저 공정했다고 주장만 할 뿐 사실관계가 틀렸다는 이재명 지사의 지적에 어떠한 답변도 내놓지 않았다고 일침을 가했다.

담당PD와의 통화는 공식 취재에 응한 것이었고 공식 취재내용의 공개여부는 SBS가 스스로 판단하고 그에 따른 책임을 지면 될 일이라며 그럼에도 취재원에게 공개에 동의하라고 하는 것은 문제의 본질인 '팩트 확인'을 외면하려는 '논점 흐리기'에 불과하다고 일축했다.

 

끝으로 이 지사 측은 이번 '조폭몰이'는 공무에 관한 것이자 성남시민 나아가 경기도민의 명예에 대한 것으로 반드시 진실을 규명해야 한다따라서 '조폭몰이'의 허구를 밝히기 위한 법적조치에 돌입할 것임을 알린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이재명 지사 측은 조폭몰이 팩트체크자료를 내고 SBS ‘그것이 알고 싶다의 방송 내용 중 사실과 다른 부분을 5개의 쟁점 분야로 나눠 조목조목 되짚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