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DMZ 인근에서 대규모 공정캠핑 열린다

YB, 백지영, 자이언티 출연 ‘평화누리 피크닉 페스티벌’관람도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8/08/24 [23:22]

DMZ 인근에서 대규모 공정캠핑 열린다

YB, 백지영, 자이언티 출연 ‘평화누리 피크닉 페스티벌’관람도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8/08/24 [23:22]

22DMZ 인근에서 대규모 공정캠핑 열린다.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DMZ와 근접한 캠핑장인 평화누리 캠핑장에서 2500여 명이 참여할 수 있는 공정캠핑이 열린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와 캠핑퍼스트가 주관하는 평화누리 캠핑페스티벌이 다음달 14일부터 16일까지 23일간 임진각평화누리에 위치한 평화누리 캠핑장에서 열린다.

캠핑객들은 행사가 열리는 파주시에서 결제한 카드 영수증을 제출하면 공정캠핑 경품권을 받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로컬푸드 캠핑요리왕’, ‘군번줄 만들기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열린다.

공정캠핑은 캠핑지 현지에서 물건을 구매하고 그 지역의 문화와 분위기를 즐기며 지역민, 관광객, 자연이 상생하는 방식이다.

평화누리 캠핑장DMZ와 멀지 않은 민간인통제구역에 인접하고 있어 캠핑객들은 분단의 현장에서 평화를 느끼는 이색캠핑을 즐길 수 있다.

 

캠핑 페스티벌과 함께 피크닉형 음악축제인 평화누리 피크닉 페스티벌’(9.15)도 열려 캠핑객들은 음악공연 역시 즐길 수 있다.

평화누리 피크닉 페스티벌YB, 백지영, 자이언티, 제이레빗, 노리플라이, 이지형, 디에이드 등 탄탄한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신청은 27( 경기관광포털(www.ggtour.or.kr)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관련 문의는 경기관광공사 창조관광팀(031-259-4723)으로 하면 된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DMZ, 민통선 등 분단을 상징하던 곳에서 지역, 지역주민, 캠핑객이 모두 함께하는 평화의 행사로 준비 중이라며 공정캠핑, 음악공연, 체험을 모두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