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충남경찰, 대학교와‘세이프-캠퍼스’구축

충남지역 13개 대학교와 ‘치안정책 홍보협의회’를 구성하고 협력 체계 구축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4/09/16 [23:42]

충남경찰, 대학교와‘세이프-캠퍼스’구축

충남지역 13개 대학교와 ‘치안정책 홍보협의회’를 구성하고 협력 체계 구축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4/09/16 [23:42]
충남지방경찰청(청장 박상용)은 16일 안전한 대학가 분위기 조성을 위해 충남지역 13개 대학교와 ‘대학교 치안정책 홍보협의회’를 구성하고 공동 협력키로 했다.
대학교 치안정책 홍보협의회(세이프-캠퍼스)는 대학가 성폭력과 교통사고 예방과 사이버범죄 피해 예방 등 각종 치안시책 홍보를 집중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대학가 분위기 조성을 위해 구성됐다.
충경청과 13개 대학교는 ‘SS-폴’ 등 여성안전 치안시책과 법질서확립 홍보자료 공유를 통해 대학교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 SNS와 교내 홍보용 모니터, 학보를 활용한 홍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 교통안전 홍보를 병행해 오토바이·자동차를 이용하는 대학생들의 법질서 준수 의식을 높여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스마트폰, 인터넷 사용 빈도가 많은 대학생들의 특성을 감안해 사이버범죄 예방법도 소개할 예정이다.
구재성 홍보담당관은 “대학교의 온·오프라인 홍보인프라를 활용한 치안시책 홍보를 통해 대학생들의 법질서 준수 의식을 높이고 범죄로부터 안전한 대학가 분위기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