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도시공사, 2023년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HU공사, 적극행정을 통한 시민 편의성 증대와 업무효율성 제고로 성과 거둬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9/12 [10:10]

화성도시공사, 2023년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HU공사, 적극행정을 통한 시민 편의성 증대와 업무효율성 제고로 성과 거둬
이영애 | 입력 : 2023/09/12 [10:10]

(보도사진)2023년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jpg

 

[경안통신] 경기 화성도시공사(HU공사)는 지난 8일 경기도 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진행된 ‘2023년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공직사회의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우수사례를 선정해 공공기관의 적극행정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사전심사와 예비 심사, 본심사를 통해 최종 12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이번 대회에서 HU공사는 급증하는 민원에 선제 대응하여 모든 경로의 민원을 막힘없이 처리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 구축 사례를 제출해 장려상을 받았다.

 

국민신문고 등 민원처리 절차를 일원화·디지털화하여 민원처리 시간을 50%로 단축한 점에서 시민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었다.

 

이와 함께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을 통해 국정과제를 이행하면서도 지방자치단체와의 유사·중복 업무를 제거해 연간 4300건 이상의 문서생산을 생략하는 등 업무 효율성 증대에 크게 이바지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김근영 HU공사 사장은 시민의 불편 해소를 위해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시각으로 문제를 바라본 덕분에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기 위해 적극행정이 일상적 공직문화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