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2/inswave/ins_news-UTF8-PHP7-2023/sub_read.html on line 3
경기도의회 서광범 도의원, 바이오차 활용 관련 간담회 개최:경인통신

경인통신

경기도의회 서광범 도의원, 바이오차 활용 관련 간담회 개최

경기도 농업기술원의 적극적인 기술개발 및 지원사업 주문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4/04/23 [17:53]

경기도의회 서광범 도의원, 바이오차 활용 관련 간담회 개최

경기도 농업기술원의 적극적인 기술개발 및 지원사업 주문
이영애기자 | 입력 : 2024/04/23 [17:53]

▲ 경기도의회 서광범 도의원, 바이오차 활용 관련 간담회 개최


[경인통신=이영애기자]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서광범(국민의힘, 여주1) 의원은 23일,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에서 경기도 농업기술원장 및 관련 업계 관계자들과 바이오차를 활용한 기술보급사업에 대한 간담회를 열었다.

서 의원은 “기후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농업분야에서도 적극적인 온실가스 배출 감축 노력이 요구되고 있다” 면서 “바이오차는 탄소를 반영구적으로 저장하고 토양개선 등의 효과가 있어 탄소중립을 위해 바이오차 활용이 주목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목재펠릿 폐기물을 바이오차로 자원화하는 업계 관계자는 바이오차의 토양개량제 효과 및 온실가스 감축효과가 실증되고 있다면서 경기도에 관련사업의 확대를 요청했다.

성제훈 농업기술원 원장은 “경기도 농업기술원에서는 2023년에 이어 올해에도 바이오차 활용 기술보급사업을 펼치고 있다”고 말하고 “장차 축분 바이오차 활용 등 바이오차 기술개발 및 보급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 의원은 “농업분야 바이오차 기술이 선진화하고 실제 영농활동에 잘 활용된다면 경기도 농축산업이 친환경 저탄소로 전환하는 촉진제가 될 것”이라면서 “경기도 농업기술원이 바이오차 기술 개발과 지원사업에 선두적인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서 의원은 올초 '경기도 가축분뇨 자원순환 활성화' 조례를 대표발의하여 가축분뇨 바이오차 활용을 지원사업으로 명시하고, 지속가능한 농축산업의 발전을 위해 경기도 축산정책과, 농업기술원 및 농업정책과 3개 부서가 협업하여 경축순환농업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해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