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병권 경기부지사, 용인에서 어린이 안전 현장 점검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 어린이 보호구역 및 놀이이설 안전 점검 실시

조현민 | 기사입력 2024/05/08 [16:25]

오병권 경기부지사, 용인에서 어린이 안전 현장 점검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 어린이 보호구역 및 놀이이설 안전 점검 실시
조현민 | 입력 : 2024/05/08 [16:25]

 


[경인통신=조현민기자]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가 가정의 달을 맞아 8일 용인시에 위치한 동백초등학교 병설 유치원과 롯데몰 수지점 내 실내 놀이시설인 '챔피언더블랙벨트'를 방문해 어린이 안전을 위한 특별 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점검에서 오병권 부지사는 동백초등학교 병설 유치원을 방문해 학부모와 학교 관계자 의견을 청취했다.

 

현장에서 느끼는 어린이 교통 위험 요소 등 다양한 건의 사항에 대해서 지자체와 경찰이 신속히 검토하고 개선할 것을 당부했으며, 학교 주변 통학로 신호등, 방호울타리 등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 시설물 현황을 점검했다.


이후 어린이놀이시설 전문가와 함께 용인시 롯데몰 수지점 내 실내 놀이시설을 방문해 놀이시설의 관리상태와 사고 방지 대책, 안전 장비 등을 직접 현장 확인했다.

오 부지사는 "가정의 날을 맞아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안전 대책을 강화하고 있다"며 "오늘 점검을 통해 학부모님의 의견을 반영해 더욱 철저한 어린이 안전관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안전점검을 통해 경기도는 어린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