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3회 화성시장배 유소년 승마대회' 열려

이영애 | 기사입력 2024/05/20 [11:14]

화성시, '3회 화성시장배 유소년 승마대회' 열려

이영애 | 입력 : 2024/05/20 [11:14]

 


[경인통신=이영애기자] 경기도 화성시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팔탄면 발리오스 승마클럽에서 ‘3회 화성시장배 유소년 승마대회’를 개최했다.

화성시가 주최하고 화성시 승마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개인 8종목, 단체 3종목 등 11개 종목에 선수 122명이 참가해 280게임의 경기가 진행됐다.

대회를 통해 참가 유소년 승마단원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역량을 발휘함과 동시에 승마를 통해 인내와 협력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었다.

화성시는 서울 및 수도권의 여가 레저 관광수요를 유인할 수 있는 지리적 이점과 경기도 내 최다 14개소의 승마장을 보유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경기도 내 승마 거점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이병상 화성시 축산정책과장은 “이번 대회는유소년 승마 꿈나무들의 성장과 교류의 장이 되는 대회”라며 “앞으로도 미래 말 산업을 이끌어 나갈 전문 인재 양성과 유소년 승마 활성화를 위해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중 화성시 승마협회장은 “화성시가 명실상부한 경기도 내 승마 거점 도시로서 유소년 승마 육성 정책과 인프라를 갖추며 매해 발전하고 있다”며 “말 산업 육성에 힘을 쏟고 있는 화성시에 감사드리고 향후에도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화성시는 우수한 말 산업 인프라를 바탕으로 미래 승마 수요층 확보와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유소년 승마육성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유소년 승마단원들의 성취감 및 활동 동기 부여를 위해 화성시장배 유소년 승마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가 치러진 발리오스 승마클럽은 국내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국제대회 규격의 시설로 대회에 최적화된 환경을 갖추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