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일자리재단, 중장년 '기회강사' 양성

경기도일자리재단, 중장년을 대상으로 ‘기회대학 기회강사 양성과정’ 운영

조현민 | 기사입력 2024/06/24 [15:17]

경기도일자리재단, 중장년 '기회강사' 양성

경기도일자리재단, 중장년을 대상으로 ‘기회대학 기회강사 양성과정’ 운영
조현민 | 입력 : 2024/06/24 [15:17]

 


[경인통신=조현민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은 24일 의정부에 위치한 재단 북부사업본부에서 은퇴 중장년을 강사로 육성하는 ‘기회대학 기회강사 양성과정’ 교육을 마치고 수료식을 진행했다.

지난달 1기에 이어 24일 진행된 2기 수료식을 통해 총 30명의 교육생이 전원 수료하는 성과를 냈으며, 수료식 에서는 우수강사 선발대회를 통해 1기 3명, 2기 3명 등 총 6명의 우수강사를 선발했다.

 

우수강사로 선발된 수료생에게는 외부 강의 연계가 이어질 수 있도록 우선적으로 지원되며, 재단이 발간하는 중장년 강사 소개집에도 우수강사로 실리게 된다.


1기 우수강사 정은정씨는 “퇴직 후 생각했던 상황과 현실이 매우 달라 힘들고 고민이 많았다”며 “기회강사 양성과정을 만나 경력을 바탕으로 쌓아온 지식과 경험을 살려 보건의료 관련 분야 강의를 통해 재취업의 기회를 얻을 수 있어 매우 만족한다”고 밝혔다.

남운선 경기도일자리재단 북부사업본부장은 “중장년층이 은퇴 후 겪는 하향 취업과 경력 단절은 개인의 역량으로만 해결하기에는 한계가 있다”며 “앞으로도 중장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재단은 "수료 이후에도 기회강사의 지속적 활동을 위해 학습 동아리 활동, 심화 특강, 강의 연계 등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회강사 양성 교육을 통해 수료된 강사 소개집은 7월 중 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