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균형발전연구원 26일 본원 개원

“한중 FTA협정 준비 위해 글로벌 감각 갖고 주변 지역들과 함께 발전해야”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15/11/24 [20:49]

화성시균형발전연구원 26일 본원 개원

“한중 FTA협정 준비 위해 글로벌 감각 갖고 주변 지역들과 함께 발전해야”
이영애기자 | 입력 : 2015/11/24 [20:49]
경기도 화성시균형발전연구원(원장 리은경)은 오는 26일 오후 2시 화성시 봉담읍 덕산스포텔에서 본원 개원식을 갖는다.
화성시균형발전연구원은 매송권역지부, 송산권역지부, 우정권역지부 3개 권역지부개원에 이어 향남, 양감, 정남, 봉담에 본원을 개원 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화성이 고향인 리은경 원장은 영국과 미국에서 생물학과 기초의학을 공부 했다.
이후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에서 국제경영학 석사를 마치고 다시 영국으로 건너가 런던정치경제대학교 (LSE)에서 국제정치학 석사학위를 받은 뒤 다시 귀국해 현재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에서 정치학 박사과정 중에 있다.
리 원장은 지난 대통령선거에서 새누리당 중앙당 미래세대 부위원장으로 전국을 돌며 박근혜 대통령 후보를 도운 것으로 알려졌으며 중앙당 청년위원회 운영위원으로 보궐선거에서는 서청원의원을, 전국지방선거에서는 남경필 도지사후보 선거에 디지털 홍보위원으로 활약하기도 했다
리은경 원장은 화성시의 지리적 여건을 봤을 때 맞춤 신도시와 농촌이 함께 발전해야 한다서해안 북쪽으로 자리 잡고 있는 인천시 송도 국제도시와 남쪽으로 위치한 평택국제항을 잇는 핵심지역인 화성시는 한중 FTA협정 준비를 위해 글로벌 감각을 갖고 주변 지역들과 함께 발전해야 한다고 밝혔다.
리은경 원장은 화성시균형발전연구원은 화성시의 균형발전을 위해 폭넓은 화성시민들의 의견들을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화성시의 지역적 특성을 살려 지역발전에 이바지 할 정책 제안들을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