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우리의 생명 오산천을 깨끗이!’

세계 물의 날 기념‘오산천 살리기 행사’펼쳐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4/03/22 [15:04]

오산시, ‘우리의 생명 오산천을 깨끗이!’

세계 물의 날 기념‘오산천 살리기 행사’펼쳐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4/03/22 [15:04]
22세계_물의날_기념_오산천살리기행사(2).jpg▲ 사진제공 : 오산시청

경기도 오산시민들이 오산천을 아름다운 생태하천으로 지키기 위한 정화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
오산시(시장 곽상욱)22UN이 제정한 세계 물의 날을 기념해 오산천과 유입지천 일원에서 정화활동과 함께 나무심기 등 오산천 살리기 행사를 개최했다.
오산시가 주최하고 오산천 살리기 지역협의회(회장 이진수)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곽상욱 오산시장과 안민석 국회의원, 최웅수 시의회의장, ·도의원 등 내빈과 유관단체 회원, 시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오산천 인도교 우안에서 열린 2014년 세계 물의 날 기념식에는 오산천 관련 시화와 사진 등 작품전시, B-boy 공연, 아카펠라 공연, 물의 날 기념 몸짓 표현, 시민들이 참여하는 인도교 이름 설문조사 등이 펼쳐졌다.
특히 곽 시장을 비롯한 학생 100여명은 기념식이 끝난 뒤 시민회관 뒤편 인라인장 철거지 30부지에 물억새 2만여 그루를 심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곽 시장은 시에서는 오산천을 비롯해 지류하천인 가장천과 궐동천 등을 전국 최고의 생태하천으로 복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시민 여러분께서도 오산의 심장인 오산천에 대한 많은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