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직원대상 "우리마을 버스투어" 운영

지역 탐방을 통한 지역 연계 교육과정 기반 마련과 교원 역량 강화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4/10/08 [10:57]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교직원대상 "우리마을 버스투어" 운영

지역 탐방을 통한 지역 연계 교육과정 기반 마련과 교원 역량 강화
이영애기자 | 입력 : 2024/10/08 [10:57]

▲ 현장 사진


[경인통신=이영애기자]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하남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하남 지역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2024 우리마을 버스투어’를 운영하고 있다. 이는 지역 연계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운영 기간은 9월 27일부터 11월 4일까지이다. 이번 투어에는 약 330명의 교직원이 참여해 하남의 역사적, 문화적 자원과 자연환경을 직접 체험할 예정이다.

‘우리마을 버스투어’는 15명 이내로 1팀을 구성하여 마을해설사와 함께 버스를 타고 지역을 탐방하는 현장 중심의 연수로서 △자연환경힐링코스 △역사문화답사코스로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교직원들은 지역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지역 연계 교육과정을 더욱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하남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데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학생들과 현장체험학습으로 방문할 예정이었는데 이번 연수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만족감을 표했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오성애 교육장은 “하남의 다양하고 풍부한 역사와 문화 자원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통해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앞으로도 학생의 앎과 삶을 잇는 지역 연계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