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재활 필라테스로 만성 요통 예방하세요!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24일부터 8주간 ‘재활 필라테스’ 프로그램 운영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4/03/25 [16:05]

화성시, 재활 필라테스로 만성 요통 예방하세요!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24일부터 8주간 ‘재활 필라테스’ 프로그램 운영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4/03/25 [16:05]
경기도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가 24일 개강한 재활 필라테스교실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만성 요통으로 고생하고 있는 40~50대 주민을 대상으로 한 이번 프로그램은 스트레칭과 근력강화를 위한 볼, 폼 롤러, 링 등을 활용한 신체 이완 운동 중심으로 운영되며,  오는 515일까지 8주간 매주 월·목요일 오후 330분부터 5시까지 운영된다.
스트레칭과 필라테스 동작 익히기 외에도 중년여성의 우울증과 스트레스 정신건강교육, 관절염과 오십견 건강강좌를 비롯해 만성(6개월 이상) 허리통증으로 고생하는 주민에게는 통증관리와 자가관리를 위한 교육과 운동도 병행한다.
특히 사전·사후 스트레스 검사와 건강인식개선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건강행태인지 개선율 비교평가, 교육 전·후 체지방 비교 분석 상담, 프로그램 만족도 평가를 통해 효과 비교분석 자료도 측정하고 있다.
최종숙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장은 언제 어디서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허리통증 방지를 위한 스트레칭 체조로 지역 주민들의 자체 건강관리능력을 개선시키고 지도자가 각 교육생을 개별적으로 관리·지도해 올바른 운동 방법 등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이 될 수 있도록 주민들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6월 개강하는 2기 참가자들은 5월 말부터 인근 아파트 관리사무소, 보건소 홈페이지 홍보 등을 통해 모집할 예정이며 주민들이 스스로 운동할 수 있는 동기부여와 건강생활습관 개선에 노력할 계획이다.
관심 있는 주민이나 궁금한 사항은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건강관리(031-369-6212)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