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서부지역 학생들도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 받는다

내년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 농어촌 지역 학교에도 확대 실시

조홍래 기자 | 기사입력 2017/10/12 [22:06]

화성시 서부지역 학생들도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 받는다

내년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 농어촌 지역 학교에도 확대 실시
조홍래 기자 | 입력 : 2017/10/12 [22:06]
코딩교육.jpg

경기도 화성시가 내년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에 대한 대비책으로 농어촌 지역 학교에도 소프트웨어 코딩 등
ICT 특화 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한다.
동탄중앙이음터는 12일 화성시 서부지역에 위치한 고정초등학교에서 ‘4차 산업혁명 대비 소프트웨어 코딩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에 따라 농어촌 중심의 화성시 서부지역 초등학생들도 이 프로그램을 통해 내년부터 정규교과과목에 도입되는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에 대처하고 창의력과 논리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조난심 동탄중앙이음터 센터장은 이날 프로그램 추진 환영회에서 동탄중앙이음터가 화성시 초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활발하게 추진해온 ICT 특화 프로그램을 이곳 화성 서부지역 학교에서도 확대 운영할 수 있게 돼 기쁘고, 앞으로 좋은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동탄중앙이음터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9월까지 동탄신도시를 중심으로 약 600명 이상의 초고등학생과 홈스쿨링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코딩 등 ICT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화성 서부지역에도 확대 시행되는 것이다.
이번 고정초등학교와의 연계 운영을 토대로 동탄중앙이음터는 화성시 서부지역 학교, 복지관, 청소년시설 등과 함께 소프트웨어 코딩 등 다양한 ICT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