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신년사> 강동구 부천시의회의장

경인통신 편집부 | 기사입력 2018/01/01 [00:23]

<신년사> 강동구 부천시의회의장

경인통신 편집부 | 입력 : 2018/01/01 [00:23]

존경하는 90만 부천시민 여러분 !

대망의 2018년 무술년(戊戌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다사다난했던 2017년을 뒤로하고 용맹, 충성, 화합을 상징하는 황금개의 해를 맞아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고,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는 희망찬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되돌아보면 2017년은 국내외적으로 혼란과 어려움이 많았던 한 해였습니다.

지난 한 해를 돌이켜보면 남북관계 악화, 중국의 사드 보복 장기화, 살충제 계란 파동, 포항지역 강진 발생 등으로 국내외적으로 혼란과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국민의 힘으로, 시민의 힘으로 대통령을 탄핵하고 새 정부를 출범시켜 도약의 계기를 마련한 뜻깊은 해이기도 합니다. 전 세계 민주주의의 모범으로 시민의 위대함을 느낄 수 있었던 의미 있는 한 해였습니다.

깨어있는 시민의 힘이 여실히 증명되는 가운데 우리 부천시의회는 더불어 사는 행복한 부천, ‘시민공감부천시의회라는 의정목표 아래, 의정역량을 집중했습니다.

그 결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되는 조례안 106건 등 총 187건의 안건을 처리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부천시의회에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의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무술년 새해에도 부천시의회 28명의 의원은

언제 어디서든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의 편에서, 시민과 함께 지역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더욱 알찬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사랑하는 90만 부천시민 여러분!

부천시의회는 2018년 새해에도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들에게 희망을 전해드릴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먼저, 7대 의회의 성공적인 마무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제 7대 의회도 6개월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새롭게 출범하는 제8대 의회가 커다란 도약을 이루어낼 수 있도록 남은 기간 그동안 추진해온 각종 의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는 데 온 힘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둘째,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역점을 두겠습니다.

지속화되고 있는 경제 저성장, 저출산·고령화 사회의 심화, 실업과 고용불안 가중, 사회 양극화 심화 등 올해도 민생과 지역경제가 녹록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 부천시의회는 전국 최초 생활임금조례를 제정한 마음으로 청년, 비정규직, 영세자영업자 등 서민들의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시의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과 함께 노동자 및 영세자영업자, 취약계층 지원 정책은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나가 부천이 시민들에게 살기 좋은 우리 부천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미래지향적 균형발전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부천의 공간적 한계를 극복하고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도시 인프라 조성에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습니다.

사통팔달 교통이 편리한 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소사~원시 및 소사~대곡 복선전철, 원종~홍대입구 광역철도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습니다.

·복합 영상문화산업단지 조성, 종합운동장역 일원 융·복합 개발, 대장동 친환경산업단지 조성, 오정동 군부대 일원 미래 친화형 스마트도시 건설 등 부천의 백년대계를 좌우할 대형 사업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뒷받침해 나가겠으며 특히, 이들 사업과 관련하여 더디게 가도 시민과 공감하며 갈 수 있도록함께 고민하고 만들겠습니다.

넷째, 시민 여러분과 소통하면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에 주력하겠습니다.

민생 현장을 수시로 방문하여 현장에서 답을 찾고 복지, 교육, 문화, 환경, 경제문제 등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과 욕구를 의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의회 운영에 있어서는 집행부의 각종 정책에 대한 꼼꼼한 분석으로 견제와 협조, 다양한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으며, 시민의 작은 소리도 크게 듣는 의회, 시민에게 희망과 믿음을 주는 책임 의회, 소통과 화합으로 신뢰받는 의회의 모습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90만 시민 여러분!

우리 부천시의회는 올 한해도 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그 어느 때보다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더불어 사는 행복한 부천을 만들어 가는데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가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새해 좋은 운기가 시민 여러분 곁에 늘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우리 모두 새해를 맞아 새로운 미래로 힘차게 출발합시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811

 

부천시의회 의장 강 동 구

  • 도배방지 이미지

사람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