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곽상욱 오산시장, ‘3선 출마 선언’

곽 시장, “완성 된 오산 만들고 싶어”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8/04/13 [00:25]

곽상욱 오산시장, ‘3선 출마 선언’

곽 시장, “완성 된 오산 만들고 싶어”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8/04/13 [00:25]

22곽상욱 오산시장.jpg▲ 곽상욱 오산시장은 12일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7대 민선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사진 이영애 기자)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곽상욱 오산시장이 7대 민선 오산시장 출마를 선언했다.

 

곽 시장은 12일 오후 330분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난 8년간 더 큰 오산을 위한 설계를 한 시간들이었다“3선을 통해 시민과 함께 완성된 오산을 만들어가고 싶다는 포부를 밝히고 더 큰, 더 준비된, 더 든든한 시장!’출마 선언 슬로건을 제시했다.

곽 시장은 출마회견에서 오산천 처럼 오산의 지나온 8년은 너와 나 할 것 없이 우리 오산 시민들이 모두 더불어 모두의 꿈을 실현해온 과정이었다. 오산천을 살리고 독산성 옛 모습을 복원해내고, 일자리를 찾아 만들어 냈다어르신과 장애인들이 따뜻한 이웃과 함께 살아가는 어울림 복지도시, 아이 낳아 키우기 행복한 여성의 도시, 세계를 향해 대한민국을 리드하는 대표 교육도시, 아이들 웃음 가득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온 마을 온 도시가 배움과 가르침으로 넘치는 백년대학 캠퍼스의 도시 오산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곽 시장은 이어 영세상공인들의 활력이 넘치고 소상공인 대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사통팔달 기업하기 좋은 도시, 질 높은 문화예술과 짜임새 있는 의료건강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 도시, 무엇보다 최상급의 청렴도시이자 채무제로인 자랑스러운 청정행정도시를 만들었다참으로 기적과도 같은 많은 것들은 오직 시민들과 함께 해서 가능했다고 소회했다.

곽 시장은 이날 글로벌 혁신교육도시로서의 새로운 모델 수립 청년 일자리 정책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 오산천 생태하천 복원 완성 분당선 연장(분당~동탄~오산) 등을 이뤄나가겠다고 약속했다.

곽 시장은 이어 구체적인 공약인 독산성 복원 유네스코 등재 추진 미니어쳐 테마파크 건립(내삼미동 일대) 죽미령 평화공원 조성 뷰티타운 조성(화장품 클러스터) 등을 제시했다.

곽 시장은 지난 8년의 임기 동안 한국 매니페스토실천운동본부로부터 5차례 공약 이행 최우수 수상 법률소비자연맹으로부터 공약대상 수상 교육 부문에서 브랜드 대상과 국가경쟁력 상 수상 오산천 환경부 생태복원 우수하천으로 선정 등 노력에 대한 평가를 받았다.

곽 시장은 오는 13일 오전 오산시선거관리위원회에 직접 예비후보자 등록을 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