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 ‘5월에서 평화로!’광주선언 발표이 후보, “5·18광주 정신 한반도 평화 시대로 이어져 평화·통일 교육 중요”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가 17일 오후 광주광역시교육청에서 민주진보 현직 교육감들과 함께 '5월에서 평화로!' 광주선언을 발표했다.
이날 선언에는 이 예비후보와 김승환 전북교육감 예비후보, 박종훈 경남교육감 예비후보, 이석문 제주교육감 예비후보, 장휘국 광주교육감 예비후보, 최교진 세종교육감 예비후보 등 현직 진보교육감 7명이 함께했다. 교육감들은 “광주정신을 이어받아 평화통일 시대를 열겠다”며 “민주·평화·시민교육 강화하고 청소년의 사회참여 지원, 무상교육·교육자치 실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다가오는 평화통일 시대를 맞아, 아이들이 통일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체험과 토론, 실천 위주의 통일교육을 확대하고 남북 교류·협력 사업을 적극 추진해나가겠다"고 선언했다. 이 예비후보는 "5⸱18 광주가 있었기에 87년 6월 항쟁이 있었다. 그리고 촛불혁명과 문재인정부 탄생, 한반도 평화로 이어졌다"며 “한반도 평화시대를 앞두고 지속적인 평화교육과 통일교육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앞서 이 예비후보는 광주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참배하고 광주민주화항쟁 희생자를 추모했다. <저작권자 ⓒ 경인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