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시공사, 스마트홈 시스템 구축 및 시연

스마트폰으로 가정 내 월패드 연동기기 및 IoT 가전기기 제어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8/06/12 [01:26]

경기도시공사, 스마트홈 시스템 구축 및 시연

스마트폰으로 가정 내 월패드 연동기기 및 IoT 가전기기 제어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8/06/12 [01:26]

22스마트홈-사진-왼쪽부터-박기영주거복지본부장-김용학사장-임채환kt상무-배장원kt구리지사장.jpg▲ 사진-왼쪽부터-박기영주거복지본부장-김용학사장-임채환kt상무-배장원kt구리지사장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시공사는 11일 다산신도시 S1블록 자연&이편한세상자이 단지에 경기도시공사 스마트홈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시연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스마트홈 시스템 구축을 위해 지난해 5KT와 협약을 체결하고 다산S1블럭을 시범단지로 선정한 후 1년간의 기술개발을 통해 금번에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다산 S1블럭은 남양주 다산신도시 내 위치한 1685세대로 다음 달 부터 입주한다.

 

이번에 구축된 지능형 스마트홈은 가정 내 조명난방가스 및 개별 가전 IoT제품을 외부에서 스마트폰에 의해 하나의 앱으로 통합 제어할 수 있으며 입력조건에 따라 해당 기기들을 사용자 생활패턴 맞춤형으로도 제어가 가능하다.

AI스피커를 활용하면 음성지시에 의한 각종 기기 등 가전을 제어가 가능하다.

 

공사는 스마트홈 시스템에 대한 모니터링 등을 거쳐 내년부터는 공사가 공급하는 모든 신규 공공 아파트에 스마트홈 시스템 전면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이날 스마트홈 시연행사에 직접 참석해 스마트 홈 구축에 깊은 관심을 보인 경기도시공사 김용학 사장은 사회적 책임차원에서 공사가 공급하는 아파트에 IoT를 기반으로한 스마트홈을 구축 하겠다앞으로도 고품질의 공공아파트를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