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친환경학교급식 정보 알림서비스’ 개시

농산물 산지현황 및 G마크 가공식품 등 유익한 정보 제공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8/06/26 [23:11]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친환경학교급식 정보 알림서비스’ 개시

농산물 산지현황 및 G마크 가공식품 등 유익한 정보 제공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8/06/26 [23:11]

6.친환경급식 알림 서비스.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친환경학교급식플러스친구를 통한 정보 알림서비스가 시작된다.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은 26일 도내 친환경 학교급식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신속한 정보 제공을 위한 경기도 친환경 학교급식 정보 알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친환경 학교급식 참여학교를 대상으로 쉽고 간편하게 SNS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경기도 친환경 학교급식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를 지난 21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정보 알림 서비스는 급식에 공급되는 친환경 농산물들과 G마크 가공식품을 소개하고, 산지 현황까지 매월 플러스친구 알림을 통해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매주 생산지 동향을 파악해 결품 품목, 대체상품, 제철 농산물에 대한 정보도 주기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친환경 농산물을 이용해 직접 식단을 짜는 영양교사뿐만 아니라 학부모, 학생 등 친환경 학교급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카카오톡에서 경기도 친환경 학교급식을 검색해 친구추가 시 모바일로 쉽게 정보 알림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관계자는 기존에 학교급식 지원시스템 이용자에 한해 제공됐던 정보들이 플러스친구 알림서비스와 함께 제공됨으로써, 보다 더 다양한 이용자들에게 경기도 친환경학교 급식 정보를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