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대학교 청년친화 강소기업 서포터즈, “기업 정보, 내 손안에!”

우수 중소기업 정보, 청년 눈높이에서 생생하게 전달‥기업 인식 개선에 큰 몫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8/08/09 [23:55]

오산대학교 청년친화 강소기업 서포터즈, “기업 정보, 내 손안에!”

우수 중소기업 정보, 청년 눈높이에서 생생하게 전달‥기업 인식 개선에 큰 몫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8/08/09 [23:55]

22오산대학.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오산대학교 서포터즈가 청년 친화 강소기업에 대한 현장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어 중소기업 인식 개선에 큰 몫을 해내고 있다.

 

 

경기 오산대학교(총장 정영선)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2일부터 10일까지 청년 친화 강소기업 서포터즈 내일은학생들과 함께 기업탐방을 실시했다.

 

서포터즈 운영은 지역 내 청년 친화 강소기업에 대한 현장 정보를 청년 눈높이에서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한 활동이며 우수한 중소기업 정보를 제공해 기업 인식을 개선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기업 탐방은 제이스테판, 금능정밀, 다람기술 등 강소기업을 탐방·취재했으며 인터뷰 기사는 워크넷에 등록될 예정이다.

또 강소기업 인터뷰를 진행한 서포터즈 학생들에게는 고용노동부장관의 활동확인서가 발급된다.

 

인터뷰를 진행한 서포터즈 학생들은 이번 기업 탐방을 통해 생생한 회사 생활의 분위기를 볼 수 있어 좋았다탐방 전에는 막연하고 높게만 느껴졌던 취업의 장벽에 대해 도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좀 더 구체적으로 취업 계획을 세워야겠다고 말했다.

 

대학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 평택지청과 함께 청년친화 강소기업 서포터즈를 지원함과 동시에 오산 지역 강소기업을 대학 뿐 아니라 지역 청년들에게 안내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