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불 꺼지지 않는 화성시 시립도서관

직장인과 일반인들 대상 야간문화프로그램 운영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8/08/19 [00:35]

불 꺼지지 않는 화성시 시립도서관

직장인과 일반인들 대상 야간문화프로그램 운영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8/08/19 [00:35]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 시립도서관이 2018년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도서관에서 즐기고 배울 수 있는 야간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간에 도서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직장인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야간문화프로그램은 지역 주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와 도서관 이용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에는 봉담도서관 등 7개관에서 야간문화프로그램을 운영 한다. 성인들을 대상으로는 봉담도서관 야간, 인문학 강좌태안도서관 드라이 플라워삼괴도서관 가족 감정코칭’, ‘간편 정리수납남양도서관 이야기 한국사(심화반)’ 병점도서관 색연필로 야생화 그리기’, ‘여행이 두 배로 즐거워지는 여행영어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야간 독서회등이다.

 

가족단위 참여가 가능한 문화가 있는 날프로그램으로는 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 ‘8월 문화가있는날 영화상영진안도서관 도서관 속 작은 인형극’, ‘소확행 취미 강좌등도 마련했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교재 및 재료비 본인부담)로 진행되며 각 도서관 홈페이지(http://www.hscitylib.or.kr)를 통해 확인, 신청접수 가능하다.

 

지난 상반기 병점도서관 등 5개 도서관에서 32개 강좌 2271명이 야간문화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