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청소년 Dream Maker, 제1회 오산시진로진학박람회 개최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8/09/03 [23:37]

청소년 Dream Maker, 제1회 오산시진로진학박람회 개최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8/09/03 [23:37]

22진로진학박람회.jpg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오산시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오산교육재단과 오산시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가 주관하는 제1회 오산시진로진학박람회가 지난 1일 오산시청에서 학생 및 오산시민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진학탐색과 직업체험의 기회 제공을 위해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UNICEF, 국립생태원, KORAIL 24개의 다양한 기관이 참여해 학생들에게 특별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3D펜 체험, 아두이노 RC카 조립 및 코딩 체험 등 메이커 스페이스 부스는 학생들에게 4차 산업을 체험하는 좋은 기회를 제공했다.

 

또 중고등학교 1:1 진로진학 상담 및 진로 특강에서는 진로진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미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학생은 한 장소에서 분야별 다양한 직업체험 및 진로상담을 할 수 있어서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특히 평소에 접할 수 없었던 4차 산업 메이커 스페이스 체험이 가장 인상 깊었다. 앞으로 학생들에게 필요한 진로진학 행사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많은 청소년들이 진로진학에 대한 큰 고민을 하고 있는데 이번 진로진학박람회가 청소년들이 진로진학의 고민에서 벗어나 스스로 꿈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앞으로 진로진학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