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화성시, ‘도시농업에 태그하다’

‘제7회 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 13일부터 동탄서 개최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8/09/12 [15:29]

경기도⸱화성시, ‘도시농업에 태그하다’

‘제7회 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 13일부터 동탄서 개최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8/09/12 [15:29]

도시농업박람회 홍보포스터.jpg

 

[경인통신 이영애 기자] ‘7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가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도시와 농촌의 상생을 위해 올해 2회째 열리는 도시농업박람회는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산림청, 경기도, 화성시에서 주최하며 ‘#빌딩숲 도시농업, 도시가 농업을 태그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박람회에서는 도시와 농촌의 상생을 체험해볼 수 있는 도시농업 미래관 및 정책관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도시농업 정책, 학교모델과 도시농업 주거모델을 알아볼 수 있다.

 

여기에 더해 곤충을 이용한 요리 경진, 도시농업 산업전시 등도 운영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시민이 직접 참여해 꾸민 빌딩숲 텃밭정원과 신선한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직거래장터도 운영된다.

아울러 도시농업발전을 위한 도시농업포럼과 도시농촌사랑 아카데미, 시티팜 토종종자심기체험, 도시농업관련 학술세미나 등 도민참여형 행사들이 개최된다.

 

7회 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7회대한민국도시농업박람회.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미용 경기도농업기술원 기술보급국장은 도시와 농촌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경기도 도시농업발전을 위해 추진하는 제7회 대한민국 도시농업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도시농업활성화가 촉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