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어르신들 편하게 놀러 오세요~!“

세교자이아파트 ․이편한세상세교아파트 ․새마을 ․청운 경로당 등 4곳 경로당 신규 개소

이영애 | 기사입력 2019/04/24 [17:06]

오산시, ‘어르신들 편하게 놀러 오세요~!“

세교자이아파트 ․이편한세상세교아파트 ․새마을 ․청운 경로당 등 4곳 경로당 신규 개소
이영애 | 입력 : 2019/04/24 [17:06]

11새마을경로당개소식.jpg
새마을경로당개소식 (사진제공 / 오산시청)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오산시가 22일과 23일 어르신 여가 복지를 위해 세교자이아파트경로당, 이편한세상세교아파트 경로당, 새마을경로당, 청운경로당 등 신규 경로당 4개소를 잇달아 개소 졌다.

 

이 가운데 오산동 새마을 경로당은 마을 앞 정자에서 생활하던 어르신들에게 주변 건물을 임차해 마련했으며, 수청동 청운경로당은 주변 어르신들의 개설 건의에 따라 임차해 경로당으로 정식 등록토록 지원했다.

 

오산시는 이들 경로당에 이어 궐동 지역 경로당 신설을 위해 건물을 구입해 리모델링을 진행 중이다.

 

신설 경로당들은 냉장고, 에어컨, TV, 노래방기기, 공기청정기 등의 가전제품들이 제공되고 각종 운영비, 냉난방비, 양곡 등을 지원받으며, 오산시에는 현재 약 5000여 명의 어르신들이 경로당을 이용하고 있다.

 

새마을 경로당 김내균 회장은 시에서 좋은 장소를 마련해 주어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우리 경로당 회원 모두가 연장자로서 본이 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며 감사를 표했다.

 

곽상욱 시장은 개소식에서 경로당 안에서 여러 가지 프로그램에 참여하시면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100세 시대를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산시는 현재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기초연금, 장수수당, 기초수급자를 위한 월동난방비보청기안경지원, 틀니 및 임플란트 지원, 오산종합노인복지관 및 어르신 전용목욕탕 실버케어 운영, 치매안심센터 운영 등을 진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