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Dream Maker! ‘진로진학박람회’ 열려

꿈을 만드는 제2회 오산시 진로진학박람회 성공적 개최

이영애 | 기사입력 2019/05/19 [14:57]

오산시, Dream Maker! ‘진로진학박람회’ 열려

꿈을 만드는 제2회 오산시 진로진학박람회 성공적 개최
이영애 | 입력 : 2019/05/19 [14:57]
33진로진학박람회.JPG
사진제공 / 오산시청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경기도 오산시는 지난 17일 오산대학교에서 제2회 진로진학박람회를 개최했다.

 

오산시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오산교육재단과 오산시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오산시진로진학박람회는 법무부 찾아가는 로파크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 한국고용정보원 등 34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과 시민 등 4000여명이 참여해 전년보다 더욱 다양하게 진행했다.

 

이날 박람회는 동국대학교와 세종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등 33개 대학교의 전형별 입학과 전공상담을 운영해 참여 학생들의 진로·진학 선택에 큰 도움을 줬으며 오산대학교의 기술드론부사관과, 항공서비스과 등 13개 학과의 강의와 체험을 운영해 관심학과의 전공과정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로봇, 드론, 3D 프린터, VR 등의 Maker Space 체험은 참여 학생들의 관심이 높았으며, 그 외에도 8개 고등학교의 입학상담과 경기도진로진학상담교사의 진로진학상담이 진행돼 학생들이 평소 가지고 있던 고민을 나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이번 진로진학박람회는 오산대학교에서 진행돼 청소년들의 진로·진학 지원을 위해 대학교와 협력한 좋은 사례가 됐다청소년들이 꿈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진로진학에 대한 다양한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