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이재정 교육감, 신임 교장들과 간담회 가져

이 교육감, 학교자치·지역 특색 살린 혁신교육 강조

이영애 | 기사입력 2019/05/27 [22:55]

이재정 교육감, 신임 교장들과 간담회 가져

이 교육감, 학교자치·지역 특색 살린 혁신교육 강조
이영애 | 입력 : 2019/05/27 [22:55]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27일 남부청사에서 유중등특수학교 신임 교()장들과 오전과 오후 두 차례 간담회를 갖고 경기교육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 교육감은 이날 두 차례 간담회에서 학교자치와 지역 특색을 살린 혁신교육의 필요성을 일관되게 강조한 뒤올해는 기본운영비를 13%를 인상해서 학교자치 측면에서 학교 예산을 편성하고 집행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 만큼 교장을 중심으로 학교마다 선택과 집중해 학교 특색을 살린 학교자치를 함께 만들어보자고 말했다.

 

이 교육감은 이어 올해는 혁신학교·혁신교육이 10년째 되는 해인데 지난 10년을 돌아보면 교사들의 열정으로 잘 성장해왔다그동안 혁신학교가 학교와 교육지원청 중심으로 움직여 왔다면 앞으로는 틀을 넓혀가자. 지역별로 혁신교육포럼을 만들어 각 지역 혁신교육을 어떻게 할지 혁신교육 개념부터 방향에 이르기까지 논의해보자고 제안했다.

 

이 교육감은 추가로 학생들을 위해 학교마다 사서교사와 전문상담사가 반드시 필요한데 1~2년 안에 해결하도록 노력 할 것이라며 학교 현장의 어려움은 관련 부서와 협력해서 가능한 빨리 해결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이 교육감은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 학교시설 관리 교원행정업무경감 자살이나 자해학생 대책 상담교사의 필요성 꿈의대학 활성화 방안 등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안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았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