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대학교, 1회 소양교양 콘서트 개최

허남윤 부총장,“개방적이고 혁신적인 창의인재 양성의 방법임을 재확인할 수 있어 좋았다”

이영애 | 기사입력 2019/06/15 [20:57]

오산대학교, 1회 소양교양 콘서트 개최

허남윤 부총장,“개방적이고 혁신적인 창의인재 양성의 방법임을 재확인할 수 있어 좋았다”
이영애 | 입력 : 2019/06/15 [20:57]

 

22오산대.jpg
(사진제공 / 오산대학교)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오산대학교는 지난 13일 학문과 삶의 연계와 적극적 미래시민의 양성을 위한소양교양 콘서트를 개최했다.

 

소양교양 교과목의 개설운영 성과 공유와 확산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이날 콘서트에는 허남윤 부총장(총장직무대행)과 배영희 교무처장, 안준선 창의인성교육센터장, 관련 보직자 외 교양교육 담당 강사와 학생들이 참석했다.

 

이날 체험형 교양수업인 그림 속 인문학산책 리듬과 멜로디여행 스토리가 있는 유럽역사문화기행 등의 교과목을 통해 학생들이 활동한 작품과 합창 등 결과물을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했다.

 

허남윤 부총장(총장직무대행)우리 오산대학교는 교양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즐겁고 신나게 지식을 축적하고 새로운 경험을 해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오늘 성과발표를 통해 얻어진 교양교육의 결과가 개방적이고 혁신적인 창의인재 양성의 방법임을 재확인할 수 있어 좋았다고 격려했다.

 

배영희 교무처장은 이번에 오산대학교가 교육부지원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에 선정돼 그동안 교양교육혁신을 위해 기울인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이를 계기로 우리 오산대학교의 교양교육혁신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매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오산대학교의 체험형 소양교양교육과정의 운영사례는 한국기초교양교육원의 전문대학교 교양교육 우수사례로 소개된 바 있을 정도로 우수성을 입증 받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