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안양시, 1일 시청사에서 '2019 기부축제' 연다

버스킹, 마당모금, 밴드공연, 합창 등 나눔분위기 고조

이순희 | 기사입력 2019/10/30 [23:18]

안양시, 1일 시청사에서 '2019 기부축제' 연다

버스킹, 마당모금, 밴드공연, 합창 등 나눔분위기 고조
이순희 | 입력 : 2019/10/30 [23:18]

[경인통신=이순희 기자] 경기도 안양시청사 안팎에 사랑이 물결친다.

 

오는 111일 오후 2시 안양시와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안양시나눔운동본부가 공동 주관하는 안양시 2019 기부축제 이웃과 함께 행복한 안양이 시청사 앞마당과 강당에서 열린다.

 

시청 구내식당에 설치된 기부터치단말기를 통해 한 끼 식사값을 기부할 수 있는 모금행사 행복한끼와 기념식을 겸한 Thank U 콘서트가 시청강당 무대를 장식하며, 기념식에서는 최대호 안양시장이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Thank U 콘서트에서는 가을정취를 느끼는 듀엣팝페라 공연과 버스킹 공연과 안양시나눔운동본부 주관으로 마당모금, 안양시 기부 연혁과 가슴이 따뜻해지는 다양한 공모작 전시 등이 청사 앞마당과 홍보홀에서 펼쳐진다.

 

이곳을 찾는 시민들은 행사장에 비치된 봉투에 주요사항을 기재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받게 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안양시 기부의 날은 지난 2003년 당시 삼정펄프 대표였던 고 전재준 회장이 350억 원에 달하는 자신 소유의 삼덕제지 부지를 시에 기증한 날인 113일을 기리는 의미에서 정해졌으며, 고 전회장이 기증한 삼덕제지 부지는 삼덕공원으로 탈바꿈했다.

 

시는 이번 기부축제의 모금액 전액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이웃돕기에 사용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