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안양도시공사, ‘국제 인증’ 안전보건 분야 최고!

이순희 | 기사입력 2019/12/19 [00:14]

안양도시공사, ‘국제 인증’ 안전보건 분야 최고!

이순희 | 입력 : 2019/12/19 [00:14]

[경인통신=이순희 기자] 경기도 안양도시공사가 국제 안전보건경영 인증인 ISO 45001을 취득했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지난해 제정한 안전보건에 관한 최고 수준의 국제인증이다.

 

사업장내 다양한 유형의 위험과 산업재해를 예방하도록 안전보건경영시스템전반을 엄격히 평가한 후 인증을 수여한다.

 

안양도시공사는 ISO 인증 취득을 위해 안전보건 매뉴얼절차서지침서를 국제 기준에 부합하도록 제정하고, 전 사업장의 업무작업시설에 대한 위험요소를 찾아 시정 조치하고, 공인된 시스템에 의한 체계적인 관리와 운영으로 현장 안전시설 개선에 세부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모범적으로 운영해 우수한 사업장으로 공인받았다.

 

공사는 출범 후 안전제일 경영으로 안전 전담부서 인력을 보강하고, 전 직원 대상으로 안전의 중요성을 교육하는 등 안전경영 시스템 구축에 앞장 서 노력해 왔다.

 

배찬주 안양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은 도시공사의 안전문화 정착, 산업 재해 예방 등 안전이라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도시공사의 노력이 인정받았다앞으로도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 안전중심 경영시스템을 정착시켜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