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안양시, 2020년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 연장...나의 제안이 대한민국을 바꾼다!

이순희 | 기사입력 2020/03/21 [18:44]

안양시, 2020년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 연장...나의 제안이 대한민국을 바꾼다!

이순희 | 입력 : 2020/03/21 [18:44]

[경인통신=이순희 기자] 경기도 안양시가 국민이 제안하고 개선하는 2020년 민생규제 혁신 공모전기간을 연장한다.

 

행전안전부와 공동 추진하는 공모전으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보다 많은 시민의 규제애로를 청취하기 위함이며, 공모기간은 오는 410일까지 안양시민과 기업, 단체 등 누구나 공모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국민복지(출산, 육아, 저소득층, 노인 복지 저해 규제) 일상생활(교통, 주택, 의료, 교육, 생활SOC 등 생활 속 불편사항) 취업·일자리(청년, 경력단절자, 노인 등 취업 애로사항 등)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자영업자, 소상공인, 중소기업의 창업과 고용, 상품생산·유통·판매 등 영업활동 애로 신산업(신기술, 신서비스, 재생에너지, 첨단의료 등 규제애로) 등 일상생활, 경제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5개 분야다.

 

공모는 복수 공모도 가능하며, 단순 민원이나 진정 건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공모 관련사항과 서식은 안양시청 홈페이지-시민참여-규제개혁119-알림방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과제 접수는 안양시청 정책기획과를 방문하거나 우편, 이메일(flyari79@korea.kr) 접수가 가능하다.

 

 우수과제는 오는 10월에 선정되며 우수제안자에게는 장관상과 시상금이 부여된다.

 

안양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의 기간을 연장함으로써 코로나19 위기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시민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핵심 과제가 많이 발굴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