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미리 만나는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 1일 온라인 전시관 개관

지방정부 주최 박람회 최초로 3D 체험형 온라인 전시관으로 구성

이영애 | 기사입력 2020/09/02 [01:09]

미리 만나는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 1일 온라인 전시관 개관

지방정부 주최 박람회 최초로 3D 체험형 온라인 전시관으로 구성
이영애 | 입력 : 2020/09/02 [01:09]

 

주제관+이미지.png
주제관 이미지

 

[경인통신=이영애 기자] 기본소득과 지역화폐를 주제로 한 세계적 정책축제인 ‘2020 대한민국 기본소득박람회가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인 가운데 이를 사전에 둘러볼 수 있는 온라인 전시관이 1일 문을 열었다.

 

온라인전시관은 기본소득박람회 홈페이지(basicincomefair.gg.go.kr)에서 만날 수 있다.

 

온라인 전시관에 입장하려면 기본소득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의 온라인 전시관메뉴에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후 실행하면 된다.

전시관은 3D 가상 전시관 형태로 구성되는데, 관람객이 가상공간에 마련된 전시관을 직접 둘러보면서 영상과 패널, 카툰, 캐리커쳐 등 다양한 형태로 마련된 전시물을 관람 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전시관은 기본소득 아이디어의 시대적 흐름을 살펴볼 수 있는 기본소득 역사관기본소득의 개념과 정책의 전반적인 내용에 관한 콘텐츠를 살펴볼 수 있는 기본소득 주제관경기도뿐만 아니라 국내외 지역화폐 정책을 살펴볼 수 있는 지역화폐관도민 참여형 공모전을 통해 콘텐츠가 구성된 기본소득 영화 상영관기본소득 아이디어 공모전시관캘리그라피 작품관등 모두 17개 전시관으로 구성된다.

 

참여형 프로그램으로는 가상 경기지역화폐 이벤트온라인 덕분에 챌린지가 마련된다.

 

가상 경기지역화폐 이벤트는 온라인 박람회장에서 사용이 가능한 일종의 응모형 이벤트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전시장을 찾아 일정시간 이상 전시물을 관람한 모든 관람객에게 가상 경기지역화폐를 지급하고 기본소득 퀴즈 풀기’, ‘박람회 설문 참여등으로 추가 가상 경기지역화폐를 획득해 전시관 중앙에 마련된 광장에서 응모를 통해 소정의 경품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온라인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응원하는 메시지, 사진, 영상을 홈페이지에 응모하는 참여 프로그램으로 우수작품 제안자에게는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며, 코로나19 극복에 도움을 준 고마운 분들에 대한 감사와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추진한 정책에 대한 의견을 접수할 수 있다.

 

김재용 경기도 정책공약수석은 정부·공공기관이 개최한 박람회 가운데 3D 체험형 온라인 전시관은 이번이 전국 최초라며 정책박람회가 단방향성 정보전달형박람회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 2020 기본소득 박람회는 온라인 전시와 컨퍼런스를 통해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박람회가 되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2020 대한민국 기본소득 박람회본 행사는 9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온라인(basicincomefair.gg.go.kr)으로 열리며, 박람회 첫날 온라인 영상개막식을 시작으로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 출범식16개국 27명의 국내·외 연사가 참여하는 기본소득 국제컨퍼런스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