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충북도내 우수 전통시장 한마당 축제 열려

8회 충북우수시장박람회, 25일 개막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4/09/09 [14:00]

충북도내 우수 전통시장 한마당 축제 열려

8회 충북우수시장박람회, 25일 개막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4/09/09 [14:00]
충청북도와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충북상인연합회가 주관하는 ‘8회 충북우수시장박람회가 오는 2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7일까지 3일간 청주 옛 연초제조창 광장일원에서 개최된다.
개막식은 25일 오후 2시에 시작되며 이날 행사에는 이시종 도지사, 각급 기관단체장, 전국 상인회장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시장, 유공상인 등 20명이 충청북도 지사, 도의회의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충북지방중소기업청장 표창이 수여 된다.
올해로 8주년을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사람의 정이 오가는 소통의 전통시장 만들기라는 슬로건으로, 도내 우수전통시장과 우수상품 홍보를 위해 80부스가 참여한다.
행사장 전시판매관에는 20시장 44개 부스에서 햇과일, 전통장류, 인삼, 약초 등 우수 농특산물을 전시판매하고, 강경 대흥시장(젓갈류), 속초관광수산시장(젓갈, 건어물), 매일영광시장(영광굴비) 등 타 시도 전통시장도 참가해 전시물품의 산지직송으로 박람회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살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마을기업과 협동조합에서 생산된 제품(포도조청, 표고버섯, 손두부, 유기농농산물)들이 선보이고 향수관에서는 떡메치기, 동동구루모, 뻥튀기 나눔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먹거리 장터에서는 장터국밥, 해장국, 통돼지바베큐, 빈대떡, 순대 등 다양한 향토음식이 선보여 훈훈한 전통시장 인심과 옛 장터 고향의 맛을 느끼게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초대가수 공연의 특별생방송, 전통시장 가요제, 군의 날 행사, 다문화가정 한마음축제, 청소년댄스 페스티벌 등 다양한 고객층을 위한 부대행사도 마련돼 있다.
군의 날 행사에는 11개 시군이 참여해 지역별 전통시장의 특산물, 문화축제 홍보를 위한 퀴즈경품, 특가(즉석할인)판매, 상인동아리 공연과 전통시장 소개 자랑을 펼칠 계획이다.
도 윤재길 경제통상국장은 우수시장과 우수상품 홍보, 전통시장 이미지 개선, 도민 관심도 제고, 다양한 고객층 확보 등 이번 행사를 통해 세월호 여파로 침체된 전통시장의 경기가 다시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