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마을 주민강사가 청소년진로코칭까지!

평생학습마을 진로코디네이터 양성과정’참가자 모집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4/09/23 [11:33]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마을 주민강사가 청소년진로코칭까지!

평생학습마을 진로코디네이터 양성과정’참가자 모집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4/09/23 [11:33]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 성)은 오는 25일까지 청소년의 맞춤 진로코칭을 담당할 ‘평생학습마을 진로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청소년 진로교육을 지역사회와 연계해 마을에서 생활밀착형 직업체험을 지원할 수 있는 ‘진로코디네이터’를 양성하고 일자리까지 연결해주는 것으로 경기도에서 활동하고 있는 주민강사와 평생교육 관계자 100명을 대상으로 한다.
골든크라이앵글 사업 대상 마을 참가자는 오는 30일부터 12월까지 온라인교육과 집합교육, 현장실습이 진행된다.
교육내용은 △진로교육에 대한 이해 △코칭스킬 △마을공동체 자원의 발굴과 활용 △마을직업 체험군 형성과 특성 이해 등으로 구성되며 교육현장 참관과 강의 모의진행 모니터링, 팀티칭 과정을 통해 현장 활동도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신청은 진흥원 홈페이지(gill.or.kr)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공문 또는 이메일 접수로 가능하며 양성과정 참가비는 2만 원이다.
소정의 과정을 이수한 학습자에게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과 ㈜아시아코치센터대표 공동명의의 수료증과 ‘진로학습전문가 2급 자격증’이 부여된다.
이성 원장은 “본 과정은 평생학습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마을공동체조성의 기회를 획득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주민이 직접 학습하고 코칭하는 평생학습형 진로코디네이터의 행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