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렛츠런재단, ‘청년희망 일자리 찾기 지원사업’ 발대식 진행

90명 최종합격자 선발, 국내 및 해외 일자리 지원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4/10/25 [22:06]

렛츠런재단, ‘청년희망 일자리 찾기 지원사업’ 발대식 진행

90명 최종합격자 선발, 국내 및 해외 일자리 지원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4/10/25 [22:06]
22사본 -%AD년희망 일자리 찾기 지원사업 발대식.jpg

렛츠런재단(www.runtheworld.or.kr)은 지난 24일 한국마사회 본관 대강당에서 청년실업률 해소를위한 ‘청년희망 일자리 찾기 지원사업’ 발대식을 가졌다.
‘청년희망 일자리 찾기 지원사업’은 국내와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취업 기회를 제공, 글로벌 인재 양성과 함께 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는 프로젝트다.
지난 9월 14일부터 10월 7일까지 접수기간을 거쳐 약 350명 가량의 구직자들이 지원했으며 이들 중 1, 2차 면접을 통해 90명의 최종 합격자를 선별했다.
합격자에게는 CEO 강연, 취업 실무교육 등 취업역량 교육을 제공하며 국내 취업자에게는 취업 클리닉 캠프와 면접교육, 전문 컨설팅을, 해외 취업자에게는 국가별 취업 전문교육과 분야별 전공취업 연계 프로그램 등 맞춤별 프로그램도 실시한다.
또 해외취업자에게는 교육비 및 항공, 비자, 보험, 취업정착금 등이 제공되며 한국산업인력공단 해외취업장려금 기준에 해당되는 지원자에 한해 300만원의 취업장려금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도 있다.
이날 발대식에는 대표참가자 선서와 더불어 선발자 수여식, 청년희망 일자리 찾지 지원사업 소개, 프로그램 진행 오리엔테이션 등이 진행됐다.
렛츠런재단 담당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인재들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사회와 기업이 요구하는 미래형 글로벌 인재로 양성할 수 있도록 지원인프라 구축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