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 음악 통해 ‘꿈을 향한 첫 걸음’

꿈의 오케스트라 ‘오산’첫 정기연주회 개최

이영애 기자 | 기사입력 2014/12/14 [15:21]

오산, 음악 통해 ‘꿈을 향한 첫 걸음’

꿈의 오케스트라 ‘오산’첫 정기연주회 개최
이영애 기자 | 입력 : 2014/12/14 [15:21]
22사본 -OSA_8887.jpg

지난 13일 오후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 어린이들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오케스트라의 선율이 울려 퍼졌다.
‘꿈을 향한 첫 걸음’이란 제목으로 첫 정기연주회가 펼쳐진 이날 곽상욱 오산시장과 문영근 오산시의회의장 등이 참석했으며 오산시소년소녀합창단도 특별출연해 자리를 빛냈다.
꿈의 오케스트라 ‘오산’은 음악 공동체 안에서 청소년이 상호협력과 조화를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음악활동을 통한 성취감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취지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초등학교 3~5학년 학생 중 사회취약계층 학생 40명과 일반 학생 6명으로 구성된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들은 지난 5월 발대식을 갖고 6월부터 기초 음악이론과 오케스트라 교육, 상호학습·합주 등을 통한 공동체 교육을 받아 이날 처음 정기연주회를 통해 클래식, 영화음악, 캐롤 등 다양한 곡들을 연주하며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한 관객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이렇게 훌륭한 연주를 보여준 어린이들이 대견하다”며 “앞으로도 꿈의 오케스트라 ‘오산’에 대해 계속 관심을 갖고 능력껏 돕고 싶다”고 말했다.
곽 시장은 “지난여름 향상 음악회도 굉장히 인상 깊었는데 이번 정기연주회를 통해 또 얼마만큼 성장했을지 기대가 많이 된다”며 “오늘 무대에 오르는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들처럼 더 많은 학생들이 문화 예술을 통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기회를 많이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