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이인규 경기도의원, 포천특수학교 설립 추진계획 점검 실시

장애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포천교육지원청과 포천특수학교 설립 추진 계획 점검 실시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5/24 [18:01]

이인규 경기도의원, 포천특수학교 설립 추진계획 점검 실시

장애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포천교육지원청과 포천특수학교 설립 추진 계획 점검 실시
이영애 | 입력 : 2023/05/24 [18:01]

 

[경인통신]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인규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두천1)은 5월 24일 경기도의회 북부분원에서 포천교육지원청 정은지 행정과장 등 담당자들과 공립 포천특수학교 설립 추진 계획을 점검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자리는 지난 22일 양주시 장애아동 학부모들과 가진 “양주시 특수학교 진학” 관련 정담회에서 대두됐던 공립특수학교인 양주도담학교 학생 수용 포화상태 해소를 위해 특수학교 설립을 보다 신속히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인규 의원은 “현재 포천 지역 특수학교 재배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장애 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포천특수학교 설립을 신속히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포천교육지원청 담당자는 2027년 3월 포천특수학교 설립 시기 전에 포천시 군내면, 어룡동, 소흘읍 등에 신규 분양아파트 약6,300세대 입주가 예정되어 있어 특수학교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따라서 2023년 6월 특수학교 설립 관련 3차 주민설명회를 갖고 설립 필요성을 홍보하는 등 특수학교 설립 계획을 차질 없이 진행하겠다고 보고했다.

이인규 의원은 “이제 우리도 지역이기주의에서 벗어나 장애 학생들을 보듬어 줄 수 있는 따뜻하고 성숙한 시민의식이 필요하다"며 "모두가 다 함께 도우며 공존할 수 있는 사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이며 포천특수학교 설립에 관심을 갖고 추진해 나가겠다는 견해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