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오산시, ‘함께On 희망On 오산시 안심서비스앱’출시

지정시간 이상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을 시 대상자에게 30분간 경고음이 울려 위기 상황 확인 등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6/26 [10:54]

오산시, ‘함께On 희망On 오산시 안심서비스앱’출시

지정시간 이상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을 시 대상자에게 30분간 경고음이 울려 위기 상황 확인 등
이영애 | 입력 : 2023/06/26 [10:54]
1-1 오산시,‘함께On 희망On 오산시 안심서비스앱’출시.jpg
‘함께On 희망On 오산시 안심서비스앱’

 

[경인통신] 경기도 오산시는 최근 급속도로 늘어나는 안전 취약계층과 1인 가구의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함께On 희망On 오산시 안심서비스앱을 출시했다.

 

해당 앱은 대상자가 지정시간(최소 6시간) 이상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을 시 대상자에게 30분간 경고음이 울려 위기 상황을 확인하고 보호자에게 자동으로 안전확인 문자를 발송하는 앱이다.

 

기존 안전 알림 기기는 설치나 고장 등으로 관리의 어려움과 예산상 한정된 대상자만 지정된 공간에서 이용하는 단점이 존재했지만 이번 앱은 이런 점을 보완함으로써 누구나 손쉽게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안전 서비스를 제공받게 됐다.

 

해당 앱은 핸드폰 Play스토어나 ONE스토어에서 오산시 안심서비스를 검색한 후 설치해 무료(, 문자 발송비는 본인 부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취약계층이 아니어도 누구나 등록이 가능해 사용자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앱 출시로 오산시는 AIIT 기술을 복지위기 가구 발굴에 접목한 스마트 돌봄서비스를 실현하게 됐으며, 중장년 1인 가구와 고립·고독사 예방사업 등 새롭게 추진하는 복지사업 대상자까지 지원이 확대됐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우리 누구나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는데 이번 함께On 희망On 오산시 안심서비스앱덕분에 가족과 이웃의 위기상황을 빨리 알릴 수 있게 됐다주변에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와 가족을 위한 평생 안전지킴이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