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 경기도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와 정담회 개최

“장애인 복지 시설의 현장 목소리 청취와 적극적 반영이 절실”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7/13 [10:01]

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 경기도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와 정담회 개최

“장애인 복지 시설의 현장 목소리 청취와 적극적 반영이 절실”
이영애 | 입력 : 2023/07/13 [10:01]
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 경기도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와 정담회 개최
[경인통신] 김재훈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국민의힘, 안양4)은 11일 경기도의회 중회의실에서 박재용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원회, 더불어민주당, 비례)과 함께 장애인 복지 시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한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 자리에는 경기도 장애인복지시설팀과 경기도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 경기도장애인복지시설협회, 경기도장애인복지관협회, 경기도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경기도장애인주간보호시설협회 관련자들이 참석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김재훈 부위원장은 “장애인 복지시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서로 소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자리를 통해 현장의 의견을 반영한 정책과 조례가 만들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함께 참여한 박재용 의원은 “소통을 통한 의회와 도의 노력이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한 선순환으로 나타나는 좋은 선례를 남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지난 6월 19일에 가결된 '경기도 장애인 기회소득 지원 조례안' 에 따른 장애인 기회소득 참여 신청에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또한 장애인복지시설연합회를 대표해서 송영진 회장은 “이러한 소통을 위한 자리를 만들고 경청하는 김재훈 부위원장과 박재용 의원의 노력에 거듭 감사를 표하며,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한 실질적 결실을 맺기 위해 연합회 차원의 노력과 협력을 다 할 것이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김재훈 부위원장은 “장애인 복지시설 종사자의 처우 향상은 장애인 복지 서비스 품질 향상으로 이어지고, 이는 곧 장애인 복지증진에 이바지하게 된다”라는 이야기로 복지시설 종사자 처우 향상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