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용인특례시, 회계 담당 공직자 120명 대상 직무역량 강화 교육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최종오 강사 초청 …세출 예산 세부 지침 규정 등 실무 강의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6/28 [07:32]

용인특례시, 회계 담당 공직자 120명 대상 직무역량 강화 교육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최종오 강사 초청 …세출 예산 세부 지침 규정 등 실무 강의
이영애 | 입력 : 2023/06/28 [07:32]
용인특례시는 27일 시청 컨벤션 홀에서 각 부서 회계 담당 공직자 120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
[경인통신] 용인특례시는 27일 시청 컨벤션 홀에서 각 부서 회계 담당 공직자 120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담당자들이 회계의 기본 개념과 실무 능력을 익혀 업무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앞서 시는 새로 개편된 차세대 지방재정시스템으로 어려움을 겪는 실무자들을 위해 매뉴얼과 사용 방법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지방회계통계센터 최종오 강사가 맡았다.

최종오 강사는 대전광역시에서 25년 동안 회계업무를 담당하며 경리전문관으로 임명된 이력이 있는 회계전문가다.

이날 최 강사는 세출예산 집행 품의 방법과 세출예산 세부 집행 지침 규정과 이와 관련된 다양한 현장 감사사례 등을 설명하며 현장감 있는 강의로 교육생들의 공감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올해부터는 담당자들의 업무 전문성을 높이고 변화하는 회계 제도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교육은 연 1회에서 2회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건전한 재정운영과 신뢰받는 행정 서비스로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