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 상반기 건강지킴 활력드림 사업 실시

자발적 신체활동을 통한 건강한 몸과 마음 만들기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7/03 [12:29]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 상반기 건강지킴 활력드림 사업 실시

자발적 신체활동을 통한 건강한 몸과 마음 만들기
이영애 | 입력 : 2023/07/03 [12:29]
상반기 건강지킴 활력드림 사업
[경인통신]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은 지역주민 20명을 대상으로 자발적 신체활동을 통한 건강한 몸과 마음 만들기 사업인‘건강지킴 활력드림’사업을 진행하여 6월 9일 1차시 체력측정을 시작으로 29일 체성분 검사까지 모든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사업은 2022년 마을복지계획으로 시행했던 시범사업을 보완하여 총 4차시로 마련됐다. 1차시는 참가자들과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직접 수원체력인증센터를 방문하여 체력측정을 했으며, 2~3차시는 엔피(NP)운동교육원 대표강사와 운동강의를 진행했다.

‘엔피(NP)운동’은 신체의 균형을 바로 잡는 운동으로 매트 위에 누워서 기초가 되는 기본동작 7가지를 배우고 이를 완전히 체득하는 것을 목표로 사업 담당자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참가자들에게 ‘복지톡’과 전화를 통해 자발적 운동을 독려했다.

마지막 4차시에는 체성분 검사를 다시 한 번 시행했고 직접 제작한 스트레칭 영상을 함께 시청하며 마무리 운동시간을 가졌다. 최종적으로 개인별 근육량을 1차시와 비교하여 근력왕 6명을 선발했다.

교육 후 진행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참가자 전원이 만족했다고 표시했으며 함께 시행한 건강욕구 조사를 향후 동에서 시행하는 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다.

사업에 참여한 참가자는 “운동을 하면서 매일이 즐거웠다. 또 맨몸운동으로도 몸에 변화가 생길 수 있다는 걸 알게 됐다. 앞으로도 계속 이런 사업을 진행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준재 세류2동장은 “약 한 달 동안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주민들의 건강 및 복지욕구 해결을 위한 건강복지서비스 제공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