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국가보훈부, 국가유공자를 위한 ‘보훈보금자리’에서 삽니다.

4일 보훈가족을 위한 ‘보훈보금자리 의정부’ 특화주택 입주식 개최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7/03 [14:49]

국가보훈부, 국가유공자를 위한 ‘보훈보금자리’에서 삽니다.

4일 보훈가족을 위한 ‘보훈보금자리 의정부’ 특화주택 입주식 개최
이영애 | 입력 : 2023/07/03 [14:49]
국가유공자 특화주택‘보훈보금자리 의정부’ 전경
[경인통신] 국가보훈부는 3일 “국가유공자 특화주택 ‘보훈보금자리 의정부’를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에 마련, 4일 14시 30분에 입주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가유공자 특화주택'은 국가보훈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국가유공자의 주거서비스 개선을 위해 2021년 체결한'국가유공자 주거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무주택 보훈가족에게 공공임대 주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7월 국가유공자 첫 번째 특화주택 ‘보훈보금자리 강동’ 에 보훈가족 18세대가 입주한 것을 시작으로,두 번째 의정부시 의정부동에 지상 5·6층, 2개동, 37세대 규모의 도시형생활주택 ‘보훈보금자리 의정부’가 문을 열게 됐다.

‘보훈보금자리 의정부’의 임대는 주변 시세의 30% 수준의 저렴한 가격으로 2년 단위 계약, 최장 20년 거주 조건이나,재계약 당시 보훈가족의 연령이 65세 이상의 고령인 경우 지속적인 거주가 가능하다.

입주식은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 이한준 LH사장, 김동근 의정부시장, 김영락 LG전자 부사장, 입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사말씀(국가보훈부 장관, LH 사장), 축사(의정부시장, LG전자 부사장), 입주소감 발표(입주자 대표), 입주선물 증정, 현판 제막, 기념식수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국가보훈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입주예정자들에게 홍삼, 이불세트 등 입주 축하 선물을 증정하고 평소 국가유공자 처우 개선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LG전자도 전 세대에 세탁·건조 전자제품(워시타워 컴팩트)을 기부하는 등 새보금자리에서 시작하는 보훈가족들을 축하할 예정이다.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은 “보훈가족에게 편안한 보금자리를 마련해 준 한국토지주택공사에 감사를 표하고,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와 유족분들이 보금자리에서 건강히 생활하시길 바란다”며 “더 많은 보훈가족들이 주택 걱정 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한준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은 “국가유공자분들의 주거안정 및 상향을 적극 지원하고 주거와 연계된 보훈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보훈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제3, 제4의 특화주택이 전국 곳곳에 마련될 수 있도록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