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영봉 위원장,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경기도지회 방문 건의사항 청취‘경기도 향토사진작가 초대전 활성화’ 2024년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
[경인통신]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영봉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의정부2)은 지난 19일 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경기도지회 관계자를 만나 지회 현황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김시묵 경기도지회장 등은 “ ‘경기도사진대전 및 포토페스티벌’과 ‘경기도 향토사진작가 초대전’ 두 사업은 매년 道 보조금을 받아 행사 추진을 하고 있다”면서 먼저 감사 마음을 전했다. 이어 “능력 있는 작가들에게 기회를 부여 능력 발휘를 할 수 있도록 작가들의 성장을 돕는 취지로 만들어진 ‘경기도 향토사진작가 초대전 활성화’(발굴작가 포함) 사업이 한 회만 하고 끝나는 실정이라 내년 예산 증액 지원 마련을 토대로 사업 여건을 만들어 달라”며 바램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이영봉 위원장은 “경기 침체로 세수가 줄어 내년에도 예산 삭감을 전망하고 그동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인에게 작은 힘을 더하여 ‘경기도 향토사진작가 초대전 활성화’ 2024년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