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마을복지계획단,‘식물과 함께하는 그린테라피-다육이심기’실시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7/19 [13:49]

수원시 영통구 매탄3동 마을복지계획단,‘식물과 함께하는 그린테라피-다육이심기’실시

이영애 | 입력 : 2023/07/19 [13:49]
매탄3동 마을복지계획단,‘식물과 함께하는 그린테라피-다육이심기’실시
[경인통신] 수원시 매탄3동은 지난 19일 관내 복지사각 1인 중·장년을 대상으로‘식물과 함께하는 그린테라피-다육이심기’사업을 진행했다.

‘식물과 함께하는 그린테라피’는 1인 가구의 다양한 원예활동 참여로 심리적 고립감을 해소하도록 도와주는 매탄3동 마을복지계획단 사업이다. 매 분기별 홀몸어르신이나 1인 중장년 10가구를 대상으로 꽃화분 심기, 다육이 심기, 꽃물로 손수건 만들기,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이번 분기는 다육이를 같이 심고 대화를 나누며 소외된 심리를 치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기본적인 혈압, 혈당 측정과 건강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간이 심리검사 및 우울증검사를 통해 정신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시 정신건강 서비스 기관을 연계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복희 위원장은 “소외되어 있는 1인 중·장년들과 직접 만나 같이 화분을 심으면서 힘들고 외로운 마음을 달래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봉사를 통해 대화를 나누고 어려운 일을 도와줄 수 있어 저희 또한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도영 매탄3동장은 “항상 지역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