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김동연 경기도지사, 대민지원 군장병들의 안전대책 마련 지시

“재난 상황에서 투입되는 젊은 장병들이 아무런 대책 없이 위험에 노출되어서는 안 돼”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7/26 [01:25]

김동연 경기도지사, 대민지원 군장병들의 안전대책 마련 지시

“재난 상황에서 투입되는 젊은 장병들이 아무런 대책 없이 위험에 노출되어서는 안 돼”
이영애 | 입력 : 2023/07/26 [01:25]


52185682408_8d758c49f3_o (1).jpg
김동연 경기도지사

 

[경인통신]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대민지원 군장병들의 안전대책 마련을 지시했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민지원 군장병들의 안전대책 마련을 지시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은 소식을 전했다.

 

김 지사는 얼마 전 해병대 병사가 희생된 안타까운 소식이 있었다재난 상황에서 투입되는 젊은 장병들이 아무런 대책 없이 위험에 노출되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이어 경기도에는 육···해병까지 가장 많은 군장병들이 복무하고 있다그동안 다양한 대민지원으로 큰 도움을 받아왔고 이에 기회가 있을 때마다 군당국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재난지원 활동에도 안전이 최우선이라고 재차 강조한 뒤 군협력담당관을 통해 군 당국과 적극 소통하면서 물자지원, 안전수칙 마련 및 교육 등 실질적인 안전대책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김동연 지사는 필요할 경우 관련 조례 제정도 추진하겠다군의 대민 지원뿐만 아니라, 자원봉사 등 재난지원 활동 전반에 대한 안전대책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마침 어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에서 발표한 성명에도 군 장병들의 재난현장 대민지원 시 그들의 안전을 지킬 방안마련을 촉구하는 내용이 있었다고 전했다.

 

김 지사는 이어 소속 정당과 정치적 입장을 떠나 도민 모두 같은 마음이리라 믿는다청년 세대의 비극을 막기 위한 노력에 여와 야, 도의회와 집행부가 따로 없다. 경기도에서만큼은 서로 굳게 손잡고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