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디지털 자녀를 위한 스마트한 부모되는 안양과천 학부모 디지털 시민교육 실시

9월 25일 연성대학교 학생복지센터에서 유·초·중·고 학부모 대상 눈높이 디지털·미디어 교육 실시

이영애 | 기사입력 2023/09/25 [12:15]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디지털 자녀를 위한 스마트한 부모되는 안양과천 학부모 디지털 시민교육 실시

9월 25일 연성대학교 학생복지센터에서 유·초·중·고 학부모 대상 눈높이 디지털·미디어 교육 실시
이영애 | 입력 : 2023/09/25 [12:15]
안양과천 학부모 디지털 시민교육
[경인통신]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9월 25일 연성대학교 학생복지센터에서 교육공동체별 눈높이 디지털·미디어 교육의 일환으로 관내 유, 초, 중, 고 학부모 대상, 디지털 자녀를 위한 스마트한 부모되는 안양과천 디지털 시민교육을 실시했다.

오전에는 유, 초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올바른 디지털 시민 교육을 위한 학부모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추어 디지털 리터러시, 자녀와 함께 올바른 디지털 시민이 되는 방법에 대하여 함께 나누었으며, 오후에는 중, 고등 학부모를 대상으로 디지털 중독은 예방하고 창의적인 문제해결능력을 함양한 자녀로 키울 수 있는 방법과 더불어 디지털 리터러시 제고를 위한 학부모 역량 강화에 초점을 두었다.

무엇보다 자녀들의 디지털 시민성을 키우기 위해 단순히 디지털 기기를 활용하거나 디지털 환경에 참여하는 수준이 아닌 디지털 사회의 이슈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올바른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시민이 될 수 있도록 양성해 나가는 방향성에 학부모 모두 공감하는 자리가 됐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자녀의 디지털 기기 과의존만 걱정했지 어떤 도움을 주어야 할지, 무엇을 알아야 할지 전혀 알지 못했는데 금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로서의 역할을 정립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교육공동체는 단순 기능 습득이 아닌 미래 디지털 시민으로서의 지식과 가치, 태도를 균형 있게 키워나가야 한다. 디지털 시민성 교육이 우리 가정, 교실 현장 곳곳에서 어느 한 명이라도 소외되지 않게 촘촘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부모, 교사, 학생, 학교 등 2023학년도 하반기 집중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23학년도 하반기 AI 기반 디지털 교육으로의 전환을 위해 안양과천은 모든 기관(대학, 기업, 공공기관, 학교)들의 협력을 통한([C]ollaboration), 모든 학생들에게 맞춤형 기회를 위한([O]pportunity), 모든 학생들에게 책임있는 교육을 위한([R]esponsibility), 모든 학생과 교사가 수업에서 즐길수 있는([E]njoy) 안양과천형 디지털기반 미래교육을 구현해 나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