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추석 연휴 주차장 무료 개방도내 교육기관 및 학교 등 1,600여 개
경기도 방문 귀성객·지역주민의 주차 편의 기대
이영애 기자 | 입력 : 2023/09/26 [08:36]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경인통신] 귀성객들의 차량 이용이 많은 추석 연휴 기간 경기도 산하 교육기관 주차장 1,600여 곳이 무료 개방된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추석 연휴 동안 경기도를 방문하는 귀성객과 지역주민의 주차 편의를 위해 산하 교육기관과 학교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고 26일 밝혔다.
주차장 무료 개방 운영 기간은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9월 28일(목)부터 10월 3일(화)까지 6일간이다.
개방 기관은 경기도교육청을 포함한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도서관, 연수원 등 산하 교육기관과 도내 학교 등 총 1,600여 개다. 개방 시간은 학교나 기관에 따라 개별적으로 정하거나 종일 운영한다.
주차장 개방 여부와 개방 시간 등 자세한 사항은 공유누리 또는 포털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전 문의 사항은 학교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개방 주차장 이용자는 긴급 상황을 대비해 차량 앞면에 반드시 연락처를 남겨야 하며, 학생 안전사고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도교육청 이근규 재무관리과장은 “추석 연휴 기간 학교시설 주차장 개방을 통해 주택가의 주차난을 해소하고 귀성객의 주차 편의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면서 “교육시설인 만큼 학교 시설물 훼손 금지,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 등 이용 수칙을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인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