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평택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중·고 청소년 감성비전 마음이 캠프

행복한 마음을 위한 감성지능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3/10/06 [12:11]

평택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중·고 청소년 감성비전 마음이 캠프

행복한 마음을 위한 감성지능
이영애기자 | 입력 : 2023/10/06 [12:11]

▲ 평택교육지원청


[경인통신=이영애기자] 평택교육지원청은 2023년 교육복지안전망 사업의 일환으로 2023년 10월 6일부터 2023년 10월 8일까지 2박 3일 동안 KT&G 상상마당 논산점(문화예술교육센터)에서 '2023년 청소년 감성비전 마음이 캠프'를 운영한다.

2023년 교육복지안전망 사업은 교육지원청이 학교의 도움이 필요한 학생에게 통합적·맞춤형으로 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교육복지 지원시스템입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이 일부 학교에만 운영되는 점을 보완하여 학교의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한 교육지원청의 역할을 강화한 사업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캠프는 평택 관내 학교를 중·고 학생 30명 대상으로 공간별교육컨설팅연구소에서 캠프활동을 진행하며, ‘행복한 마음을 위한 감성지능, 탁월한 공부 습관을 위한 구조화 지능, 가슴 뛰는 꿈과 진로를 위한 비전 지능’이라는 내용으로 자신을 이해하는 재미와 나에게 집중하는 몰입경험을 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학교에서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교육지원청과 청소년 전문 지역기관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교육복지 파트너십으로 개별 맞춤형 교육복지 지원이 가능하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종민 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앞으로 평택형 교육복지안전망사업이 정착되기 위해 학교와 지역사회, 평택교육지원청의 긴밀한 협조가 필요하며, 특히 학생들의 교육과 복지 소외가 발생되지 않도록 교육복지 네트워크망을 키워 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