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화성시, 반월도서관 건립사업 착공식 열려

뱍주희 | 기사입력 2023/10/18 [17:27]

화성시, 반월도서관 건립사업 착공식 열려

뱍주희 | 입력 : 2023/10/18 [17:27]

 

▲ 정명근 화성시장이 반월도서관 건립사업 착공식을 축하하고 있다.


[경인통신] 경기도 화성시는 18일 ‘(가칭)반월도서관 건립사업 착공식’을 개최했다.

반월동 나노시티파크에서 열린 이날 착공식은 정명근 화성시장과 김경희 화성시의장과 오문섭 부의장, 도·시의원,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는 나노시티파크(반월동 972번지) 내 건축 연면적 4315.87㎡(지하1층, 지상3층) 규모의 도서관을 총 195억 원의 예산으로 조성하며, 2025년 개관할 계획이다.

반월도서관 내부는 일반자료실, 어린이자료실, 북카페, 열린무대, 보존서고, 문화교실 등으로 구성되며, 외부는 ‘공원과 어우러진 도서관’을 컨셉으로 자연생태계와 유기적으로 어우러질 수 있는 공간, 다양한 연령과 계층이 함께 하는 열린 공간 등을 구현해 지역 커뮤니티와 문화생태계를 기반으로 하는 도서관으로 조성된다.

 

 

김경희 의장은 새로운 정보가 곧 경쟁력인 문화사회에서 도서관은 주민들의 서재이자, 개인 역량 발전의 허브이며, 독서를 통해 함께 생각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이라며 주민 여러분의 숙원인 도서관 건립의 첫 삽을 뜨는 이 자리에 참석하게 돼 무척 기쁘다. 준공까지 안전한 공사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명근 시장은 “반월도서관은 화성시 최초의 시민참여형 도서관으로 8명의 주민으로 구성된 건립위원회가 초기단계부터 건립에 참여했다”며 “지역주민 모두에게 사랑받는 시민맞춤형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 만들어질 반월도서관이 차질 없이 개관할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