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수원교육지원청,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다양한 위기 상황에 따른 실제훈련으로 위기 대응능력 강화 기대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3/10/30 [07:58]

수원교육지원청,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다양한 위기 상황에 따른 실제훈련으로 위기 대응능력 강화 기대
이영애기자 | 입력 : 2023/10/30 [07:58]

 

▲ 수원교육지원청,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사진


[경인통신]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30일부터 오는 11월 3일까지 교육지원청과 각급 학교에서 ‘202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수원교육지원청은 이번 훈련을 통해 코로나19로 축소됐던 현장훈련과 토론훈련을 다양하게 실시하여 실제 재난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대처능력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훈련에 참여하는 교육지원청 직원들은 화재대피훈련, 경기도 국민 안전체험관 체험훈련, 사이버 침해 대응훈련 등 다양한 위기 상황에 따른 실제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학교-교육지원청-도교육청’간 재난안전통신망(PS-LTE)을 활용한 재난상황보고 통합연계 훈련을 실시하며, 신속한 상황 전달로 토론훈련과 현장훈련을 동시에 진행해 재난상황 전파시스템 및 보고체계를 점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각급 학교에서는 '안전행동 주제토론 및 매뉴얼 제작', '과학실험실 안전훈련', '학생 재난대피 훈련', '눈높이 안전진단' 등 학생이 직접 참여해 주도하는 체험형 훈련을 실시하여 학생과 학교가 스스로 재난을 예방하고 대비하는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박준석 수원교육지원청교육장은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통해 학생과 교직원의 재난 대응능력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실제 재난상황 발생 시 신속한 재난대응 체계 확립을 위해 수원 교육가족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