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평택시, 아동참여위원회 하반기 워크숍 개최

아동의 ‘참여권’ 증진을 위한 정책 제안 활동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3/12/21 [11:51]

평택시, 아동참여위원회 하반기 워크숍 개최

아동의 ‘참여권’ 증진을 위한 정책 제안 활동
이영애기자 | 입력 : 2023/12/21 [11:51]

▲ 평택시, 아동참여위원회 하반기 워크숍 개최


[경인통신=이영애기자] 평택시는 지난 16일,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평택시 아동참여위원회 하반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부시장, 복지국장 및 평택시 아동참여위원 19명과 보호자 등 3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슬참생(슬기로운 참여 생활)’이란 주제로 아동의 참여권 증진을 위한 정책 제안 활동이 진행됐다.

당일 참가한 19명의 아동참여위원은 3개 조로 나뉘어 전문 도우미(퍼실리테이터)와 함께 아동의 참여권과 관련한 다양한 정책을 제안했고, 특히 조별로 대표 정책을 채택해 사업 개요, 추진 계획 등을 직접 논의한 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위탁 아동 지원을 위한 아동 주도 모금 활동 ▷아동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확대 ▷아동이 자신의 의견을 제안하고 검토할 수 있는 아동 공동 협의체 만들기 등 정책 제안서를 제출했고, 시는 제안된 정책을 관련 부서에 전달해 정책 추진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이다.

최원용 부시장은 “아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고 있지만, 아동 권리에 대한 이해와 관심은 여전히 부족하다”라며, “모든 아동이 하나의 인격체로 존중받고 행복한 삶을 영유해 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동 권리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