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통신

안성시 금광면, 시민과 소통하는 '정책공감토크' 성료

금광면민, 정책공감토크를 통해 금광호수의 앞날을 마주하다

이영애기자 | 기사입력 2024/01/25 [13:27]

안성시 금광면, 시민과 소통하는 '정책공감토크' 성료

금광면민, 정책공감토크를 통해 금광호수의 앞날을 마주하다
이영애기자 | 입력 : 2024/01/25 [13:27]

▲ 안성시 금광면, 시민과 소통하는 '정책공감토크' 성료


[경인통신=이영애기자] 지난 23일 금광면은 금광면사무소 2층 대회의실에서 금광면민 등 110여명과 지역 현안 사항인 금광호수 발전 추진 과정과 발전 방향 등 시장과 면민들이 직접 소통하는 ‘2024년 금광면 정책공감토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공감토크’는 시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비전을 함께 공유하고자 안성시 관내 15개 읍면동에서 각각 진행되고 있으며, 이날은 금광면민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및 금광면기관사회단체장, 면민 등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광면 주민자치프로그램 고고장구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시정보고, 지역 현안 사항 토의, 질의응답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시정보고에 나선 김보라 시장은 시 주요 정책 방향, 특히 교통 인프라 구축, 사회 각계각층의 일자리 증대, 취약계층 지원 등 안성 발전을 위한 중점 사업 등을 설명했고, 특히 금광면민이 가장 주목하고 염원하는 금광호수 개발의 청사진을 제시하며, 금광면 지역사회발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줬다.

김보라 시장은 주민 복리 증진 및 생활 개선 등을 위해 면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행사의 마지막까지 면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고,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도시를 목표로 면민들의 건의사항 및 질의에 대해 충실히 답변하며 면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노력하는 등 면민과의 공감대 형성 및 소통의 장으로 정책공감토크를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금광면민들은 “찾아가는 시정보고를 통해 금광면과 안성시의 발전될 앞날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그동안 시정 현안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들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염원하던 금광호수의 개발과 금광면의 발전이 벌써 눈앞에 와있는 것 같다.”고 말하며, ‘금광면 정책공감토크’에 만족감을 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